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 독후활동

[키즈스콜레 독후활동37] 마이퍼스트월드 - 놀이

by 블리에리 2023. 2. 20.

오늘의 키즈스콜레 독후활동 스터디는 마이퍼스트월드의 놀이 책이었다. 

'놀이'라는 것이 엄마에게는 아주 추상적인 개념이라서 이게 과연 스터디가 가능할지 어찌해야할지 고민하다가 책을 즐겁게 읽어보고 아이가 이중에서 만들어 보고 싶은것을 만들어보는 것으로 스터디 활동을 하기로 하였다. 

 이 책을 읽을면서 블럭놀이, 볼풀놀이, 놀이터놀이,등 야외에서 하는 활동 아니 아이가 하는 모든 활동들이 놀이가 될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축제라고 하는 놀이들이 있고 우리나라에서 하는 놀이, 축제 뿐만 아니라 에스파냐의 토마토축제, 할로윈축제,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 축제등 다양한 축제들에 대해서도 아이와 함께 이야기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독후활동으로는 키즈스콜레의 크리에이티브7 브릭을 이용하여서 아이와 함께 미끄럼틀을 만들어보았다. 아이와 마퍼월 책에 나와있는 미끄럼틀을 보고 비슷하게 만들어보기도 하고 안에 들어있는 다른 아이켐들을 이용하여 실제 미끄럼틀을 타보는 놀이도 하면서 아이와 즐겁게 놀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