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 독후활동

[키즈스콜레 그물독서8] 마이퍼스트월드 - 공룡

by 블리에리 2023. 2. 20.

오늘의 키즈스콜레 그물독서 스터디는 아이가 좋아하는 공룡이었다. 

공룡책은 스터디가 아니더라도 아이가 너무 즐겁 재미있게 읽는 소재여서 스터디 하기가 너무 편했던 내용이었다. 아이에게 공룡은 너무나 좋아하고 흥미있어 하는 소재라서 신나게 스터디 할 수 있었다. 

 먼저 마퍼월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옛날에는 어떤 동물들이 살았을까요? " 이렇게 시작하여서 다양한 공룡들이 나오고 초식공룡, 육식공룡에 대한 설명이 나와서 아이와 함께 초식공룡과 육식공룡을 구분하여 보기도 하였다.

그물독서 활동으로는 

1. 사파리 - 슈퍼출동! 공룡자동차

2. 비룡소 - 하나둘셋 공룡

3. 꼬마 대통령 - 개구장이 특공대의 공룡탐험

이렇게 세권을 가지고 책을 읽어보면서 공룡에 대해서도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으로 가져보았다. 

 이 세가지의 책은 아이가 자주 찾는 책들중 하나 인데, 특히 요새는 개구장이 특공대 책을 아주 좋아하여 이책만 독후활동을 하면서 두번이나 읽어보았다. 

 개구쟁이 특공대 책의 공룡탐험에서 아이들이 바위위로 올라는데 바위가 이상해! 라고 표현을 하는데 이게 실제로는 스테고사우루스의 등이었고 티라노사우루스를 피해 도망가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도 되었다. 

아이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7 브릭을 이용하여 공룡을 만들어 보았다. 아이가 공룡을 좋아하기에 엄마 이 필요한 것들좀 찾아다 줄수 있을까? 하면 아이가 나서서 찾아오기도 하고 자기가 직접 붙여보면서 재미나게 이야기를 해보았다. 

 

 다 만든 공룡을 가지고 재미나게도 놀면서 신나게 독후활동을 마무리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