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 독후활동

[키즈스콜레 그물독서7] 마이퍼스트월드 - 자동차

by 블리에리 2023. 2. 20.

오늘의 키즈스콜레 독후활동인 그물독서는 마이퍼스트월드의 자동차 책이었다. 

남자아이라 그런지 자동차를 아주 좋아하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자동차 책을 읽으면서 그물독서 활동과 독후활동을 하였더니 아이와 함께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가 있었다. 

 마이퍼스트월드 자동차 책을 보면서 다양한 자동차 종류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흔히 아는 자동차의 종류인 소방차, 경찰차, 구급차 뿐만 아니라 2층버스, 굴절버스, 트롤리버스등 흔히 볼수 없는 자동차들에 대해서도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아이와 함께 그물독서를 하면서 

1. 비룡소 - 수상한 신호등

2. 사파리 - 긴급출동! 공룡 구급대

3. 도레미곰 - 비오는날의 피망카

를 읽어보았다. 단순히 자동차 뿐만 아니라 자동차와 연관이 깊은 신호등, 그리고 한발 더 나아가서 피망카를 통해 맛있는 피망까지ㅋㅋㅋ 연결지어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수상한 신호등은 빵간불, 노란불, 파란불 뿐만아니라 주황불, 노랑불, 분홍불등 아이의 흥미를 일깨울 수 있는 신호등 색깔이 있어서 아이가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독후활동으로는 아이와 함께 자동차를 직접 그려도 보고 자동차를 타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자동차에 그림을 그리면서 바퀴와 다양한 그림을 아이와 함께 직접 그려보았다. 

자동차를 노끈으로 몸에 연결하여 직접 자동차가 되어보기도 하고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자동차에 기름을 넣는것처럼 시늉을 하면서 놀아보기도 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