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 독후활동

[키즈스콜레 그물독서7] 마이퍼스트월드 - 옷

by 블리에리 2023. 2. 1.

 오늘의 그물독서는 마이퍼스트월드의 옷으로 해보았다. 옷은 왜 입어야 하는지, 계절, 날씨에 따라 어떤 다른 옷들을 입을 수 있는지 그리고 나라에 따라 상황과 환경에 따라 어떤 다른 옷을 입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물독서를 먼저 해보고 아이와 옷을 이용하여 한복으로 독후활동을 진행해 보았다. 

그물독서를 먼저 이야기해보자면 아이가 요새 가장 좋아하는 추피책과 사파리 책을 이용하여 그물독서를 해보았다.

추피가 옷이 작아져서 옷을 사러가서 엄마와 무슨 옷을 살지 고민해보기도 하고, 사파리 책에서는 숨은그림찾기 책이었지만 봄,여름,가을,겨울에 따라 나오는 아이들의 옷 이 다르고 할로윈 파티를 할때는 다같이 할로윈 옷을 입고 있는 것이 그려져 있어서 이를 아이와 보면서 상황에 비유해보기도 하였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선물과 카드를 준비하기도 하고 다음장에서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농장의 모습을 표현해보았는데 동물들이 모두 두꺼운 옷을 입고 트리를 만드는장면이 아주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독후활동으로는 한복을 만들어 보았다. 보푸리를 이용하여 한복치마를 만들어보기도 하고 한복의 색동저고리를 표현하기 위하여 다양한 색으로 깃을 붙여보기도 하였다. 

 아이가 한복을 만들어서 내가 한복을 만들었다고 자랑을 하면서 자기가 직접 테이프를 띠고 해보겠다면서 주도성을 보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