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 독후활동

[키즈스콜레 독후활동16] 마이퍼스트월드 - 과일

by 블리에리 2023. 1. 26.

오늘의 독후활동은 마이퍼스트월드 책의 과일이었다. 과일은 아이와 언제나 함께 하는 아이템이기에ㅎㅎ 좀 더 수월하게 스터디를 진행할 수가 있었다. 매일매일이 독후활동의 연속이기에 ㅎㅎ 가벼운 마음으로 이번 독후활동을 진행 할 수 있었다. 

 아이가 오늘 간식으로 선택한 곶감을 먹으면서 스터디를 시작할때 도입부에

 "우리가 오늘은 곶감을 먹고있네~ 곶감은 감을 말려서 만든거다? 우리 과일 책에서 감을 한번 찾아볼까~~?" 라고 이야기 하며 가볍게 시작할 수 있었다. 오늘 스터디하는 시간이야! 라고 말하면 아이가 하기 싫다고 도망갈때가 종종 있는데 그러지 않고 과일이라는 주제 덕분에 가볍게 시작 할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과일에대해 알아 본 이후에 워크지를 통하여 아이와 함께 한글 노출, 그리고 색칠하기 풀칠등도 해보았다. 아이가 요새 풀칠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서 이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오전에 미리 열심히 가위질을 해두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