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그물독서8] 만지는 수학 - 규칙과 분류4

by 블리에리 2024. 9. 19.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그물독서 활동은 만지는 수학의 규칙과 분류 놀이책 4번 책 이었다. 이번 놀이책에서는 아이와 함께 맨 처음 아하! 읽으며 생각키우기를 읽으면서 수학자 탈레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기도 하였다. 올리브 나무가 잘 자라는 패턴을 분석하여서 오일 짜는 기계를 싸게 산 탈레스 내용을 보면서 아이가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하였지만 조금 더 설명을 해주고 올리브 오일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아~ 이렇게 이야기 해주었다. 

 아이와 함께 속성 빙고 게임도 해보고 마치 스무고개 처럼 붙임 딱지를 붙여가면서 함께 활동해 보는 시간도 가져 보았다. 

 

 그물독서 활동으로는 분류 내용이 잘 나와있는 더그림책 매쓰의 또 만나! 책과 힘내요 오소리 반장 책을 함께 읽어보았다. 또 만나! 책에서는 규칙에 대해서 잘 나와 있었는데 아이와 책을 읽으면서 다음에는 어느 규칙이 나올까? 하고 이야기도 나누어 보면서 규칙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았다. 

 또한 힘내요 오소리 반장 책에서는 많은 서류들을 분류 하는 활동을 해보면서 책에서 나온 행렬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어 보고 분류하는 활동을 함께 해보기도 하였다. 

 

아이와 독후활동으로는 만지는 수학 교구를 이용하여 패턴의 마디를 만들어보고 패턴 나사를 이용하여 패턴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해보았다. 아이와 함께 패턴을 찾아보기도 하고 패턴을 만들어 보기도 하면서 즐거운 독후활동을 진행 해 보았다. 특히 패턴 나사를 이용하여 아이와 패턴 나사판에 놓으면서 서로의 규칙을 찾아보고 패턴의 마디를 찾아보는 활동을 할때 아이가 무척 즐거워 하여서 더욱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었다. 

 이렇게 오늘도 독후활동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