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독후활동49] 만지는 수학 - 수와 연산 4-2

by 블리에리 2024. 9. 13.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은 만지는 수학 수와연산 놀이책 4권으로 활동해 보았다. 만지는 수학 놀이책 수와연산 4권에서는 아이와 함꼐 1부터 20까지 수를 써보기도 하고 수의 순서에 대해서도 다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그리고 수가 꼭 1.2.3.4. 이렇게 가는 것 뿐만 아니라 4.3.2.1 이렇게 거꾸로 가는 숫자도 함꼐 쓰고 알아보면서 수의 증가와 감소에 대해서도 함께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수를 단순히 숫자로만 표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수를 그림으로 나타내 있어서 아이가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재미있게 진행 할 수 있었다. 

 

 

 아이와 이번 백일독서 독후활동으로 관련된 내용으로 워크지를 해보았다. 워크지를 통해 아이와 함께 만지는 수학 놀이책에 나와있는 내용을 가지고 다시 한번 복습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워크지를 해보면서 아이가 알고 있는 내용과 모르는 내용을 다시 한번 알아 볼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