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그물독서5] 더 그림책 매쓰 - 한밤 중 도둑잡기

by 블리에리 2024. 9. 12.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은 더 그림책 매쓰의 한밤중 도둑잡기 책으로 진행해 보았다. 한반중 도둑잡기 책을 읽으면서 4와 6중에 6이 더 큰수이다. 둘중에 어느수가 더 크지? 이런것도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이야기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아이가 도둑과 경찰?이 나와서 이책을 무척 즐겨 보았는데,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 책을 읽었다기 보다는 그것과 관계없이 그냥 즐거워서 도둑이 경비들에게 잡히는 내용이 즐겁고 도둑들이 물건을 훔쳐가는 것들이 즐거워서 이 책을 좋아하였다. 

 

 그물독서 활동으로 아이와 함께 사파리 책의 '빵 만드는 도둑 강아지들' 책과 스텝스 책의 ' 두근두근 공룡 박물관' 책을 함께 읽어 보았다. 하나는 도둑이 나와있어서 너무 좋아하였고, 하나는 도두이 나오지는 않지만 박물관에서 벌어지는 내요들을 담고 있어서 즐겁게 책을 읽어볼 수 있었다. 

 

 

 

아이와 독후활동으로 이 책에 나오는 경비 들과 도둑 놀이를 해보았다. 경비들은 주황색 원형으로 표시하고, 도둑들을 동물 교구라고 한다음에 도둑들 몇명이 어느 방으로 갔고, 경비 몇명이 어느 방으로 갔을떄 누가 이겻을까? 이렇게 이야기 해보면서 어느 수가 더 크지? 하면서 아이와 활동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수를 양으로 나타내서 표현하니 단순히 4랑 6중에 누가 더 커? 이것보다 눈으로 갯수를 딱 보니 더욱 쉽고 아이가 더욱 이해하기 쉬워 하며 활동을 진행 할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