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그물독서2] 더 그림책 매쓰 - 첫째만 하고 싶어!

by 블리에리 2024. 9. 12.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는 더그림책 매쓰의 첫째만 하고 싶어! 책으로 활동해 보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첫째, 둘째, 셋째, 넷째.... 하면서 단순한 일, 이, 삼, 사 숫자가 아닌 서수를 함께 세어 보면서 수를 여러방면으로 셀 수 있다는 것을 함께 알아보았다. 이제 한글을 읽을 줄 알아서 몇번째에 있대~ 해서 찾는게 아니라 이름을 보고 위치를 알긴 하였지만 그래도 거꾸로 몇번째에 있는건지 말해줘~ 하면서 오히려 아이의 반응을 이끌어 나가면서 활동해 보았다. 

 그물독서로는 키즈스콜레 마마파파 아기돼지 삼형제 책과, 스텝스 책의 우리는 해님밥 책을 주제로 책을 읽고 활동해 보았다. 아기돼지 삼형제 책은 첫째 돼지, 둘째 돼지, 셋째 돼지의 내용이 나오면서 이미 책 시작부터 서수의 개념이 확실하게 들어있는 책이었다... 우리는 해님반 책은 읽으면서 꼭 순서만 중요한것이 아니고 일등이 아니어도 괜찮아~ 하는 내용을 함께 알아보았다. 첫째만 하고 싶어 책에서도 맨 마지막 내용에 맨뒤에 섯지만, 내가 뒤에서 부터는 일등이니까! 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아이에게 이야기 해주면서 맨뒤도, 맨앞도, 그 중간도 다 좋은 자리 인것을 아이와 이야기 나누어 볼 수 있었다. 

 

 

아이와 함께 그물독서 독후활동으로는 첫번째 부터 열번째까지 수를 표시해두고 초록색 양은 세번째에 놓아주시고요~ 노란색 거북이는 네번째에 놓아주세요~ 이렇게 이야기를 하면서 아이가 정말 서수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함께 이야기해보고 활동하는 시간까지 가져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