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그물독서1] 더 그림책 매쓰 - 공룡 기르는 법

by 블리에리 2024. 9. 11.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그물독서 첫번째 활동은 더그림책 매쓰의 '공룡 기르는 법'  책을 읽고 활동을 진행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아이와 공룡기르는 법 책 에도 그물독서 활동으로 공룡에 관련된 아이가 좋아했던 책을 읽어보았다. 사파리 책의 '슈퍼 출동! 공룡 자동차' 와 '긴급 출동 ! 공룡 구급대 ' 책을 읽으면서 공룡에 대해 다시 한번 이야기도 나누어 보고 공룡기르는 법 책을 읽고 그물독서를 하는 만큼 아이와 다른 키우고 싶은 동물이 있는지도 물어보는 시간을 가져 볼 수 있었다. 이 사파리 공룡 책들에는 공룡 기르는 법 책보다 더욱 많은 공룡들이 나와서 아이와 공룡에 대해서 더욱 많이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독후활동으로는 공룡기르는 법 책을 읽다가 아이가 자기도 이런 공룡을 키우고 싶다고 하여서 아이와 함께 공룡 을 그려보고 이를 보내보기로 하였다. 어떤 공룡을 키우고 싶은지 한번 같이 이야기도 해보고, 티라노사우르스가 키우고 싶은지, 트리케라톱스가 키우고 싶은지, 브라키오 사우르스가 키우고 싶은지등을 함게 이야기 해보고 이유도 물어보면서 그림을 그려보았다. 아이가 직접 공룡을 그려보기도 하고, 마지막에는 엄마가 브라키오 사우르스를 그려주고 아이가 이를 직접 가위로 잘라보기도 하였다 .또한 아이가 색칠을 해보고,이 완성한 것을 자기도 공룡알을 보내주는 곳에 보내서 공룡을 키우겠다며 이야기를 나누어 보기도 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