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독후활동45] 만지는 수학 - 규칙과 분류 2

by 블리에리 2024. 9. 11.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은 만지는 수학 놀이책 규칙과 분류 2 책을 가지고 진행해 보았다. 이 책에서는 처음에 안과 밖을 아이와 구분해보고 맞게 스티커를 붙여주는 활동도 해보면서 아이와 위치에 대한 개념을 좀 더 디테일하게 알아가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밖을 구분하는건 아이에게 너무 쉽게만 느껴질 것 같아서, 아이에게 직접 한글을 읽어보라 하기도 하면서 " 혼자 읽고 한번 풀어봐~" 라고 하면서 혼자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는 시간까지 함께 가져 보았다. 

 

 

 

 아이와 함께 독후활동으로는 대칭 게임을 진행해 보았다. '대칭'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는 시간을 가졌는데 접었을때 똑같은걸 대칭이라고 설명해주니 아이가 직접 책을 접어보기도 하면서 같이 대칭에 대한 개념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만지는 수학 교구를 이용하여서 대칭에 대한 게임까지 다 끝내고 독후활동 마무리 해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