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독후활동43] 만지는 수학 - 도형과 공간 2-2

by 블리에리 2024. 9. 10.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은 만지는 수학 놀이책 도형과 공간 2번책 2번째 시간 이었다. 첫번째 시간에는 간단히 입체도형에 대해 알아보고 도형에 관해 기본적인 내용을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좀 더 다양한 활동을 해보기도 하고 도형에 대해 자세히 알라보는 시간도 가져보았다. 아하! 읽으며 생각 키우기 책에서 '세모나라, 세모 임금님'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함께 세모를 그려보기도 하고, 세모 마차를 그려보기도 하면서 "세모 임금님! 왜 저러니~~ "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활동을 해보았다. 또한 아이와 같은 모양을 찾아보기도 하고 분류 활동을 해보기도 하면서 완전히 똑같지는 않지만 비슷하게 생긴 도형도 묶을 줄 알게 되어 뿌듯하기도 한 시간이었다. 

 

아이와 함께 독후활동으로는 눈을 가리고 완전히 똑같은 모양을 찾는 게임을 해보았다. 밸런스 조각을 이용해서 아이와 함께 게임을 해보았다. 도형을 하나 고르고 눈을 감고 통에 손을 넣어 보여준 조각과 완전히 똑같은 조각을 찾는 게임이었다. 아이와 함꼐 손으로 도형을 만져보고 크기도 생각해보면서 찾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