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독후활동41] 만지는 수학 - 도형과 공간2

by 블리에리 2024. 9. 9.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은 아이와 함꼐 만지는 수학 놀이책 도형과 공간 2 를 진행해 보았다. 이 책에서는 아이와 함께 '같은모양 찾기'라는 주제로 놀이책을 함께 해보고 놀이활동도 함께 진행해보았다. 기본 입체도형의 같은 모양을 찾아보기도 하고, 손의 감각만으로 주어진 입체도형을 찾아보는 활동도 해보았다. 특히 도형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다양한 입체도형에 대해서 이름도 알아보고 함께 이야기도 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다양한 활동들 중에서도 아이는 선을 따라가면 도형 엄마들의 아기가 있어요, 이곳에 붙임 딱지를 붙여보세요 이 내용을 좋아하고 재미나게 진행 해 보았다. 

 

 

 독후활동으로는 아이와 함께 알록달록 벌집 채우기 게임을 진행해 보았다. 이 게임은 게임판위에 있는 벌집을 패턴블록을 이용하여 채우는 놀이였는데 아이와 함께 머리를 써가며 이 벌집을 채워가면서 즐겁게 게임을 진행해 보았다. 마지막으로 갈수록 주사위에 나오는 블록이 벌집을 채워지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였다. 아이가 먼저 벌집 3개를 채워서 아이의 승리로 끝났다. 오늘도 즐겁게 백일독서 독후활동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