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 독후활동

[키즈스콜레 그물독서10] 마이퍼스트월드 - 배

by 블리에리 2023. 2. 28.

오늘의 키즈스콜레 그물활동은 마이퍼스트월드의 배였다.그물독서 활동의 메인 책은 마퍼월의 배 책이므로 아이와 함께 배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배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물 위를 가요'라는 배의 정의부터 시작하여서 사람들이 어떻게 배를 타고 이동하기 시작했는지, 무거운 짐을 싣고 가는 배는 어떤 배인지, 기름을 싣고 가는 배는 어떤 배인지 등을 아이와 이야기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아이가 유조차를 좋아하는데, 마찬가지로 기름을 옮기는 배는 '유조선'이라고 알려주니 더욱 즐거워 하였다. 

 마이퍼스트월드의 배 책에 이어서 이와 관련된 배 책을 읽어보았다.

1. 우리는 탈것 친구들 - 두둥실 배 , 2. 개구쟁이특공대의 들판정글

1. 우리는 탈것 친구들 - 두둥실 배 

2. 개구쟁이특공대의 들판정글

을 그물독서로 읽어보았다. 

1. 우리는 탈것 친구들- 두둥실 배 책의 경우에는 마퍼월책과 비슷하게 배의 다양한 종류들이 들어있어서 아이와 함께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마퍼월 책과의 차이는 실사와 그림의 차이라는 정도?? 어쨋든 아이와 이 책또한 재밌게 읽어보고 마퍼월 책과 함께 놓고 비교해가면서 읽어보는 시간이 되었다. 

2. 개구쟁이 특공대의 들판정글 책은 배가 메인으로 나오는 책은 아니지만 아이가 요새 개구쟁이 특공대를 너무 좋아하고 있어서 개구쟁이 특공대 책중에서 나뭇잎배를 타는 장면이 나오는 책을 함께 읽어보았다. 

 

또한 배 책을 읽고 아이와 함께 배 를 직접 만들어보기도 하고 스티커를 붙이고 색칠을 하면서 배에 대해서 좀더 가깝게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배에 창문도 필요하고 잧도 있어야 하고 키도 있어야 되는등 다양한 이야기를 추가로 나누어볼수도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