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 독후활동

[키즈스콜레 독후활동45] 마이퍼스트월드 - 자연

by 블리에리 2023. 2. 28.

오늘의 키즈스콜레 독후활동 스터디는 마이퍼스트월드의 자연이었다. 

 자연은 놀라워요 아름다워요! 로 시작하는데 엄청난 자연에 대해서 아이와 이야기해보고 싶었지만...ㅎㅎ 그건 어려웠으니 자연재해,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비내리는것, 천둥번개부터 시작하여 자연재해라 불리는 태풍, 지진, 해일, 화산등 다양한 자연활동에 대하여 아이와 이야기해볼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가 공룡을 좋아하면서 화산활동도 재미있어 하고 지진도 좋아하여서 책을 엄마가 읽어주지 않아도 먼저 이건 지진이야! 이건 화산이야! 라고 이야기하면서 아이와 활동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와 함께 독후활동으로 그림만 보고 어떤 자연재해인지 서로 이야기해보는 시간도 가져보았고 무지개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무지개 색칠을 해보기도 하였다. 무지개는 비가오고 난 다음에 빛이 물방울에 반사되서 보여지는 것을 무지개라고 한다는 이야기도 해보면서 아이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