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마퍼월 스터디

[마퍼월 스터디] 35. 감정 - 멱살잡이 4주차

by 블리에리 2022. 9. 23.

오늘의 마퍼월 스터디는 35번 책 감정

 책 내용이 아이의 감정을 말로 표현 할 수 있도록, 감정의 느낌을 상세하게 말로 설명해주고 있다. 

아이는 아직 감정을 디테일하게 말로 설명하지 못하여서 슬프다. 아프다. 기쁘다. 이런 단순한 말만 하고 있는데, 이보다 디테일하게 감정을 알려주기 위한 내용들이었다. 

 감정 표현 모양을 보고 이건 무슨 감정일까? 이야기해보는 시간도 가지고.

마퍼월 스터디마퍼월 스터디
닥터유주 마퍼월 스터디

 

마퍼월의 꽃인 마술봉을 활용해 보기도 하였다. 이 필름과 검은색 종이만 나오면 엄마 마술봉 어디있어? 라고 먼저 찾는 아이가 되었다. ㅎ

마퍼월 스터디마퍼월 스터디
마퍼월 마술봉

** 마퍼월 35 감정 연계독서**

마퍼월 감정 책을 읽고, 감정과 관계된 책을 그자리에서 생각해내 읽어 보았다. 

'추피 - 추피가 화났어요'

'정글비트 - feeling'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추피 책을 읽으면서 추피가 화난 내용을 마퍼월에 접목 시켜 보았고,

 정글비트 감정 책을 읽으면서 아이에게 서프라이즈 라는 영어 단어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이 되었다.

깜짝 놀랄때는 뭐라고 하지! 그럼 서프라이즈!! 라고 대답한다 ㅎㅎ

마퍼월 연계독서
마퍼월 연계독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가 보니 수많은 연계독서가 더 떠오른다. 집에 감정에 관련된 더 많은 책들이 있는데ㅜ

다음부터는 스터디 전에 미리, 연계독서 할만한것도 찾아서 준비해 놓고 시작해 보아야 겠다. 이렇게 점점 더 발전하는 마퍼월 스터디가 되어야지!! 

 

아이는 확실히 마주보고 앉아 읽는것 보다 엄마 무릎에 앉아 읽는것을 제일 좋아하는것 같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