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독후활동23] 매쓰 - 꼬마 유령과 모양 친구들

by 블리에리 2024. 8. 12.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 책은 더그림책 매쓰의 꼬마 유령과 모양친구들 이었다. 깊은 숲속 으스스한 한 성에 꼬마 유령이 혼자 살고 있었는데,  꼬마유령은 다른 유령들과는 다르게 멋진 가위손을 가지고 있었다. 가위손이 있어서 무엇이든 쓱싹쓱싹 잘 오릴수 있었다. 이를 이용하여 이것저것 오리면서 잘 놀았는데, 이렇게 노는것도 점점 지겨워 진 꼬마 유령은 모형 친구들을 만들어 냈고, 세모,네모, 동그라미 같은, 그 친구들과 노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도형에 대해서 아이와 이야기 해볼 수 있는 스토리로 되어 있었다. 주변에서 흔히 관찰할 수 있는 사물들을 이용하여서 (후라이팬, 액자, 옷걸이, 시계, 초코릿등을 이용하여) 도형을 익히게 해주니 아이와 더욱 즐겁게 도형을 익 힐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아이와 이를 확장하여 집에 있는 자석블럭인 맥포머스 블럭을 이용하여 도형들을 함께 복습해 보았고 도형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