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백일독서20] 매쓰 - 이사짐 착착착

by 블리에리 2024. 8. 1.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은 더 그림책 매쓰의 이사짐 착착착! 이라는 책이었다. 나나와 치치가 옆집 코골이 소리에 잠 못이루다가 이사를 결심하고, 집안 물건들을 정리하고 분류하는 내용을 담은 책이었다. 아이와 책을 읽으면서 물건들이 나왔을때 먼저 분류를 생각해보면서 맞추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면서 책을 읽어나가보는 시간이었다. 

 결국은 나나와 치치는 이사를 가지 않았지만...ㅎ 집을 정리하고 분류하면서 많이 깨끗해 졌을거라고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다.ㅎ

 

 

 이 책의 백일독서 독후활동으로는 아이가 요새 좋아하는 매직큐브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분류 활동을 해보았다. 여러개의 매직 큐브를 놓고 아이와 함께 분류를 해보자고 하였고, 어떻게 나눌수있을까? 하고 물어보니 간단히 색을 이용하여 분류 할수 있다고 말해 주었다. 이를 바탕으로 간단히 분류할수 있었고, 몇개의 색으로 나누어져 있고 마지막에 다시 붙여도 보면서 독후활동을 마무리 해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