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독후활동9] 매쓰 - 둥둥 탁 데구루루!

by 블리에리 2024. 7. 22.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은 더그림책 매쓰의 둥둥 딱, 데구루루! 라는 책 이었다. 아이와 함께 이책을 읽어보면서 도형에 대해 다시 한번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원을 데구르르 굴리면 구가 되고, 원기둥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원뿔을 만들어 보기도 하면서 어떻게 도형이 전개되는지 함께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아이가 공방에서 잠들면서 겪었던 이야기로 나오는데 이 이야기들이 마치 진짜 인것 처럼 즐겁고 재미난 시간으로 보낼 수 있었다. 

 

 

아이와 함께 원을 굴려 구를 만들어 보기도 하면서 좀 더 다양한 독후활동을 위하여 아이와 함께 리프센터의 워크북 활동을 해보았다. 큐브를 이용하여 숫자를 세어보기도 하고, 완성된 그림을 보고 분해한 도형을 찾기도 하는 활동을 하면서 아이와 함께 다양한 독후활동을 해 보았다. 독후활동까지 완전히 마무리 하고 즐거운 백독 시간 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