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독후활동8] 매쓰 - 한 게임 더?

by 블리에리 2024. 7. 18.

 

 이번 키즈스콜레 독후활동은 더매쓰 그림책의 ' 한 게임 더?' 이었다. 이 책은 독후활동을 주제로 하지 않아도 아이가 무척 즐거워 하고 재밌어 하는 책이어서 조금 더 책을 읽고 워크북 활동을 하기가 수월하였던 시간 이었다. 

 이 책은 아이에게 수를 묶어 셀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책이었는데, 10,20,30 숫자를 묶어서 세다보니까 수를 세기가 더욱 수월하고 100까지 10을 묶어서 10개가 되면 100을 알 수 있었던 책 이었다. 아이도 게임 관점에서 접근하다보니 이를 즐겁게 받아 들일 수 있었다. 게임왕과 백전백승의 대결을 보면서 숫자를 세어보고, 누가 이겼나 먼저 맞춰도 보고 하면서 재미난 수세기 놀이를 할 수 있었다. 

 

 

 아이와 함께 리프센터의 워크지를 해보면서 책을 읽으면서 배운 수세기를 다시 한번 복습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십이 세개면 - 3, 일이 2개니 -2 합쳐서 32 이렇게도 해볼 수 있어서 수를 분해하고 합치는 데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엇던 시간이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