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 독후활동

[키즈스콜레 독후활동1] 마이퍼스트월드 - 시계

by 블리에리 2022. 11. 23.

 

마퍼월 오늘의 독후활동은 시계!

얼음을 꺼내어 놓고, 시간이 흐르면 얼음이 녹는다고 이야기하며 시간의 시각화를 시작으로.

 나무를 계절별로 보여주면서 시간, 계절의 변화를 알아보았다. 

시간, 상대적이면서도 절대적인 개념이라서 아이에게 어떻게 설명을 해줘야 하나 많은 고민이 있었던 내용이었는데

마퍼월 책을 통해서 단순하게 나마 이야기 해줄 수 있었다.

또한 집에 시계를 꺼내어 놓고, 전자시계가 아닌 이걸 시계라고 해~ 하고 이야기 해주면서

 너가 일어나는 시간, 자는 시간, 어린이집에 가는 시간, 갔다가 오는 시간을 알려주며 숫자와 시간 시계의 개념에 대하여도 알아 보았다.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 어린이집 끝나고 집에 오는 세시반! 시간도 이거라고 알려주면서 ㅎㅎ 

마지막으로 워크지를 함께 하면서 숫자와 시간에 대한 개념을 조금 더 둘러보며 이번 스터디 마무리.

지난 수터디 였던 식물, 계절의 변화와 더 관련이 많아서 이 책을 읽고 식물 책 또한 읽어보며 복습 아닌 복습도 함께 해 보았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