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후활동37] 만지는 수학 - 수와연산 5

by 블리에리 2024. 9. 6.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은 만지는 수학 놀이책 수와연산 5번 책을 이용하여 진행해 보았다. 아이와 함께 수와연산 5번책 아하! 읽으며 생각 키우기 부터 함께 아이와 읽어보면서, 너는 이만큼이 얼만큼인것 같아? 하고 이야기도 나누어보고 엄마는 일부로 다른 걸 골라서 어느건지 알수없도록. ㅎ 이만큼~ 이라는 뜻은 정확하게 알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수에 대해서 정확히 알려주지 않으면 양을 정확히 알 수 없다는 것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아이와 1부터 20까지 수를 함께 써보기도 하면서 수에 대해서 다시한번 이야기를 나누었고, 선을 이어도 보면서 수를 좀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또한 아이와 함께 홀수. 짝수에 대한 개념을 알아보고, 홀 짝을 맞춰보는 게임을 하며 교구활동을 진행해 보았다. 손에 핀을 넣고 홀수일까? 짝수일까? 하고 서로 맞추어 보면서 게임을 해보기도 하고, 어려울때는 머긴스판에 핀을 꽂아보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도 가져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