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독후활동32] 만지는 수학 - 수와 연산2

by 블리에리 2024. 9. 2.

 

 아이와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 으로는 만지는 수학의 수와 연산2 놀이책에 관련하여 진행해 보았다. 이 책에서는 수와연산 1책의 다음단계인 만큼, 9까지지의 수를 알아보기도 하고, 1크고 작은수, 개수 비교하기, 큰수찾기 활동을 통해서 수에 대해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으로 가질 수 있었다. 특히 요새 1크수, 1작은수에 대해서 아이와 많이 활동하고 있는데 이를 연관지어 활동해보니 더욱 알찬 시간으로 보낼 수 있었다.  일대일대응에 대해서도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 아 이래서 이 수가 하나더 큰 수이고 하나더 작은수인것도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보 면서 활동을 해볼 수 있었다. 

 

오늘의 독후활동 - 활동지 관련 소마셈 워크북 활동

 

 이번 독후활동으로는 아이와 진행하고 있던 워크북을 활용해 보았는데 수에 대해서 아이와 공부하고 있는만큼 사잇수와 1큰수 1작은수에 대해서 충분히 활동해보고 직접 수를 적어보면서 잘 알고있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놀이책을 통해 활동해 보고 워크지를 통해 복습하며 오늘의 독후활동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