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후활동19] 매쓰 - 힘내요, 오소리 반장

by 블리에리 2024. 8. 1.

이번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은 더그림책 매쓰의 힘내요, 오소리 반장 책이었다. 규칙과 분류의 최 정점 이라 할 수 있는..ㅎ 도표 그리기와 행렬로 표시, 그래프까지!!!! 너무 어려울 수도 있는 내용을 정말 쉽게 풀어 나가면서 아이에게 간단하고 쉽게, 쉬운 내용이나마 이해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준 책이었다. 

 오소리 반장이 교통사고를 조사하고, 일어난 일들을 지도에 표시하기도 하고 투표를 하여 표에 기록하기도 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일들이 책을 읽는 내내 즐겁게 해 주었다. 

 

 

 아이와 함께 키즈스콜레 독후활동으로 맥포머스 블럭을 이용하여 자동차를 만들고 신호등을 만들어 보았다. 빨간불일때는 멈추어야 하고, 파란불일때는 앞으로 간다는 것을 블럭을 만들어 해보았다. 자동차와 신호관계를 함께 이야기 해보고 오소리 반장 책 이야기를 한번 더 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오늘도 키즈스콜레 독후활동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