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3

[독후활동3] 매쓰 - 한밤중 도둑잡기

by 블리에리 2024. 7. 8.

 

 이번 키즈스콜레 독후활동은 더그림책 매쓰의 한밤중 도둑잡기 책 이었다. 미술관에 도둑이 들어 경비원들이 도둑을 잡는 내용을 가지고 있는데, 아이의 흥미를 돋울 만한 내용이 가득하여 아이와 재미있게 읽어보고 활동해 볼 수 있었다.

 이 책은 숫자와 숫자 사이의 크기에 대해 알아보고, 어느 수가 더 큰지, 어느 수 가 더 작은지 이야기해 볼 수 있는 내용이 들어 있었다. 아이와 함께 3과 5중에서는 어느 수가 더큰지 함께 큐브를 놓고 비교해보기도 하고 숫자를 직접 세어 비교해보기도 하면서 활동을 해 보았다. 

 

 

 리딩프레스티지 센터의 더그림책 매쓰 워크북을 이용하여 아이와 함께 숫자의 대소를 비교해 보기도 하고, 부등호 기호도 연습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큰쪽으로 입을 벌려 표기하고 똑같을때는 등호를 쓴다는 사실도 함께 배워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와 함께 즐거운 백일 독서 시간을 보내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