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후활동5] 발밤 - 신통한 점괘

by 블리에리 2024. 1. 6.

오늘 아이와 함께한 키즈스콜레 독후활동은 발밤발밤 책의 신통한 점괘 책 이었다. 

 가난한 농부?가 돈을 벌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구걸하는 사람에게 돈을 주고, 신괘를 받아 황금 아이템들을 가지고 집에 돌아오는 내용인데ㅎ 아이가 무척 즐거워 하며 이 책을 읽었다. 너무 재미있어서 읽자마자 여러번 읽을 정도 였다. 점괘 라는 내용을 가지고 있어서 왠지 손이 안가 아이에게 안보여 주고 있었는데 아이는 역시 선입견 없이 책을 받아들이고 읽을 준비가 되어 있었다....

 이번 독후 활동은 책을 읽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을 한번 그림으로 그려 보기로 하였는데 

역시나 아이가 가장 인상깊었다 한것은 배가 물에 잠기는 장면이었다.ㅎ

점괘의 말대로 급하지 않게 돌아가라 해서 배를 타지 않았는데, 배가 가라앉아 버린... 그래도 재미있게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이 되었다. 

 

배가 사람들을 태우고 가다가 뚝 하고 떨어져서 사람들이 물에 빠졌다는 그림이다..ㅎ (혼자 그려서 뭔가 좀 부족하지만 그래도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