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후활동3] 발밤발밤 - 방아찧는 호랑이

by 블리에리 2024. 1. 3.

아이와 함께 하는 오늘의 키즈 스콜레 독후활동은 '방아 찧는 호랑이'였다. 호랑이를 워낙 좋아하는 아이라 호랑이 책이라고 하니 더욱 즐겁게 읽어보고 활동 할 수 가 있었다.

 깊은 산골에 사는 오누이가 감자를 구워먹고 있었는데, 지나가던 호랑이가 그 냄새를 맡고 감자도, 아이들도 잡아먹으려고 왔다. 호랑이가 아궁이로 들어오려고 하자, 오누이가 굴뚝을 매캐하게 만들어서 호랑이를 화나게 하고, 화가 난 호랑이가 천장을 뚫었는데 오라비가 호랑이 발 닿는 곳에 뜨거운 감자를 놓아 마치 호랑이 발이 방아처럼 찧게 되었다는 내용 이었다. 

 아이가 호랑이가 아궁이로 들어오려 하면서, 오누이가 굴뚝을 이용해 연기를 나게 한 장면을 매우 재미있어 하였다. 

 

 

같이 초가집을 그려보고, 호랑이도 그려보았다. 이 호랑이는 여자 호랑이라 하면서 줄무늬를 분홍색으로 칠하기 까지 ㅎㅎ

 그리고 굴뚝에서 피운 연기가 어디로 갔을까? 함께 이야기 해보면서 연기의 흐름도 같이 색연필로 표현해 보았다. 

호랑이가 진짜 화났었겠다 그치? 이런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