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 독후활동

[키즈스콜레 독후활동] 마이퍼스트월드 - 바퀴

by 블리에리 2023. 2. 9.

 

오늘 아이와 함께 한 키즈스콜레 독후활동은 마이퍼스트월드의 바퀴이었다

 바퀴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도 하고 바퀴가 어떻게 생겨와서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자동차가 아닌 기차나 비행기들은 바퀴가 어떻게 생겼는지 자세한 관심을 가질 일 이없었는데 아이와 함께 책을 읽어보고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 책을 읽고 아이와 함께 어떻게 스터디를 진행해야 하나 많은 고민이 들었지만 가볍게 도형에 대해 알아보는 것으로 스터디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마침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받아온 도형 관련 포스터가 있어서 그것과 함께 스터디를 진행하였다. 아이는 도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자고 했더니 같은것 끼리 줄을 이으면 되는줄 알고 색연필을 이용해서 열심히 똑같은것끼리 줄을 이었다 ㅋㅋㅋ 

 귀여운것.... 그래도 사각형, 삼각형, 다이아몬드, 원, 타원, 사다리꼴등 아이와 다양한 도형의 모양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눠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