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즈스콜레 독후활동18] 마이퍼스트월드 - 배

by 블리에리 2023. 1. 30.

오늘은 아이와 함께 마이퍼스트월드 배의 독후활동을 해보았다. 기찻길 위를 가는 열차에 이어서 아이와 함께 물 위를 가는 배를 연결지어서 해보니 더욱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도로에 기름을 싣고다니는 차는 '유조차' 기찻길위에 다니는 기름을 싣고다니는 열차는 '유조열차', 물 위에서 기름을 싣고 다니는 배는 '유조선' 이렇게 이야기를 해주니 아이가 엄청 좋아했다.

 우와 기름을 이런데도 다 싣고 다닐 수 있구나 하면서 재미있게 읽었다. 

아이가 거북선을 보면서 이걸로 뭐하는 것인지 이해를 하지 못하였는데 이를 설명해주기 위해서 

예를 들어서 우리집에 누군가 쳐들어오면 어떻게해야해? 이곳은 너가 사는 집이잖아 이런식으로 해서 설명을 해주니 이해하고 거북선으로 함께 물리치기로 하였다 ㅋㅋㅋ 

배의 종류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았다. 요트 뗏목, 카약, 범선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아이와 그래도 함께 알아보고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아이와 함께 스터디를 하면서 배, 자동차, 비행기, 열차에 대해서 글자도 읽어보는 시간도 가져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