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즈스콜레 그물독서6] 마이퍼스트월드 - 우리몸

by 블리에리 2023. 1. 26.

오늘의 그물독서는 마이퍼스트월드 책의 우리몸이다. 아이는 아직 인체나 그 밖의 다양한 활동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들이 많아서 마퍼월 책을 통해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는 편인데 오늘은 아이 몸뚱아리 하나만 있으면 ㅋㅋㅋ 이해해볼 수 있는 우리몸 시간이라고 생각했다.....

 하나 아이와 책을 읽고 스터디를 하려다 보니 몸속에 있어서 볼수가 없기에.... 더더욱 어려운 난관에 빠지고 말았다. 그래서 아이에게 보이지 않는 곳의 장기와 뼈등을 설명해주는게 어려울것 같아 독후활동 키트의 도움을 받아서 인체 뼈 모형과 장기 모형을 가지고 독후활동 스터디를 진행해 보았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우리몸에 관한 뼈 모양과 인체 장기들에 간단히 이야기도 해보고 팔 다리를 만져보면서 몸속에 딱딱하게 만져지는게 뼈라고 이야기도 해보았다. 

 

그물독서를 위해서는 마퍼월 우리몸과 관련된 책을 읽어야 하는데 이와 관련된 책이 유난히 찾기가 힘들었다. 생각보다 아이 나이대에 아이의 눈높이로 나와있는 우리몸에 관련된 책이 별로 없기 때문이었다. 그나마 제일 관련이 많아 보이는 책으로 셀렉하여 아이와 한번 읽어보았다. (딱히 엄청난 공통점은 찾지 못하여서 가볍게 읽고 몸의 신체부위 정도에 대해 다시한번 되짚어 보는 시간으로 활용하였다. )  그나마 baby's busy world 책이 아기 기준으로 신체부위의 이름들이 써져 있어서 아이와 함께 영어와 한글로 둘다 신체부위의 이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신체 한부분 한부분을 모두다 짚어가면서 대화를 나누어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