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키콜 100독 독후활동

[키즈스콜레그물독서4] 마이퍼스트월드 - 바다동물

by 블리에리 2022. 12. 12.

마이퍼스트월드 바다동물

 오늘의 그물독서는 마이퍼스트월드의 '바다동물'

 아이가 바다동물을 워낙 좋아하고, 특히 상어와 고래를 매우 좋아했었기에 그물독서와 독후활동에 꼭 바다동물을 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진행하게 되었다. (마침 바다동물에 관한 학습지도 있겠다.. 딱이었다!)

 마이퍼스트월드 바다동물 책을 읽으면서, 우리가 흔히 아는 물고기나 상어, 고래 이외에도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어서 아이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다 생각한다. 지난 독후활동에서는 아이와 함께 아쿠아리움에 가서 물고기책과 바다동물 독후활동을 했었는데, 그때의 기억을 되살리고 아이에게 그날 찍었던 사진도 함께 보여주어가면서 아이의 기억을 다시한번 일깨워 주었다. 아이가 "나 수족관 가서 상어도 보고 고래도 봤었어~" 라고 말해주어서 다녀온 보람도 있었다 ㅎㅎ

 그물독서 활동으로는 마이퍼스트월드 책의 짝궁인 '자연이랑' 바다거북, 고래' 책과 아이가 요새 가장 재미있게 읽는 '도레미곰 - 물고기마을의 경찰아저씨'로 정해보았다. 특히 도레미곰의 물고기마을의 경찰 아저씨 책에는 곰치, 게, 쑤개미, 바다뱀이 나오고 (아이가 마퍼월 책에 나온 바다뱀을 기억해냈다. ) 바다동물들이 시장활동도 같이 하고 있어서 아이가 더 재미있게 읽었다. 

 

바다동물 활동지와 바다동물 책을 나란히 놓고 책과 비교해가면서 읽어보기도 하고,

"이거 어디있게?" 하면서 찾아보기도 하였다.  책과 비슷한 동물들이 나오면서 아이와 함께 그림과 사진도 비교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활동지가 마음에 들었다. 

 

 

댓글